1.지원계기 및 경로
인스타로 운동영상 찾아보고 저장해놓는 것이 취미(?)였던 나는 우연찮게 이슬님 인스타를 보게 되었다.
나랑 비슷한 체형의 고민을 가지고 계시던 이슬님이 꾸준한 노력으로 고민을 해결하신 걸 보고 구독하던 중 하비챌을 알게 되고, 후기만 보다가 나도 한 번 해볼까?란 생각과 함께 일단 신청을 해보았다. 끝까지 잘 해낼 수 있을지 모르지만 우선 시작은 해보자는 마음이 컸다.
2.챌린지 전 기대했던 바
상하체 불균형이 심한 나는 미용적으로도 그렇지만
건강면에서도 불편한 점이 많았다. 골반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아프거나 자주 소리가 났고 몸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 앞허벅지만 유독 발달해있었다. 다리는 늘 부어서 저렸고 혈액순환이 안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곤 했다. 이런 부분들이 개선되면 삶의 질도 올라갈 것 같았고, 미용적인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했다.
3.챌린지 후 변화한 모습
챌린지를 하는 동안 골반쪽의 통증을 거의 느끼지 않았다. 처음 해보는 동작과 낯선 도구로 운동하는 내내 너무 아팠지만 하고 나면 정말 시원하고 좋았다. 확실히 몸이 이완되는 느낌을 받았다. 미용적으로는 큰
변화를 못 느끼는 듯 했지만 살이 조금 빠진건지
바지가 약간 헐렁하게 느껴졌다. 예쁘게 다듬어지며 빠지진 않았지만 옷이 여유롭게 맞는 것 만으로도 아주 만족스럽다.
4.하비탈출챌린지 추천하는 이유
대부분 하비라고 하면 늘 하체 근력운동을 위주로 하게 되는 것 같은데 snpe는 근본적인 몸의 균형을 먼저 찾아준다는 점에서 아주 좋은 것 같다. 내 몸에서 강화해야할 곳과 이완해야 할 곳을 정확히 알고 바르게 정렬시켜줌으로써 몸이 제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동인 것 같다. 의지가 약하더라도 팀원들과 서로 응원해주며 함께 하니까 꾸준한 참여도 가능한 것 같다.
일주일에 두번 한시간 가량의 운동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단체운동이지만 한명씩 화면으로 확인하며 큐잉해주셔서 퀄리티도 좋다고 생각한다. 누군가 하비챌을 하고싶다고 하면 적극 추천!
Snpe 워너비연구소 하비탈출챌린지 9기 후기 (1) | 2024.06.07 |
---|